세종시의회 김학서 의원, 전략작물 육성 및 농업 지원 강화 촉구

행정 및 재정적 지원 확대와 실질적인 농업 정책 추진 요구

박은철

2024-02-05 15:03:11

 

 
세종시의회 김학서 의원, “세종시 쌀 전략작물의 체계적 육성을 위한 대책 마련 촉구”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의회 김학서 의원은 5일 제87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세종시 전략작물 육성 및 농업 지원 강화를 위한 행정 및 재정적 지원 확대와 농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책 추진을 강력히 촉구했다.

 

김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쌀 소비 감소에 따른 가격 하락 및 농가소득 감소 문제를 언급하며, 정부 및 시의 전략작물 재배 유도 정책에도 불구하고 농촌 인구 감소 및 고령화로 인한 전략작물로의 전환 어려움을 지적했다.

 

이에 전략작물 생산 여건 개선을 위해 농기계 임대 사업 확대, 논을 밭으로 전환하기 위한 배수 개선 사업 등 기반사업 확충을 요구했다.

 

또한, 외국인 계절근로자 제도 정착을 위한 주거환경 개선과 적응 지원책 강화, 농산물 온라인 도매시장 설립을 통한 직거래 확대 및 유통비용 절감, 농산물 수요 공급 통계 및 데이터 구축을 제안했다.

 

김 의원은 소비 대비 생산 부족 작물의 자급률 향상을 통한 농업 경쟁력 강화와 일본 사례를 들며 세종시의 식량안보 위기 대응 및 쌀 과잉 해결을 위한 선제 대응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단계별 추진 계획 마련 및 행·재정적 지원 확대와 함께 전략작물 기계화 등 농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책 추진을 당부하며 발언을 마쳤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