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복지환경위원회, 정책간담회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도민 건의사항에 대한 도정 반영 여부와 추진 상황 점검

강승일

2024-02-05 09:52:50

 

 
복환위, 정책간담회 통한 도민 제안사항 추진상황 점검


[세종타임즈] 충남도의회 복지환경위원회는 지난 2일, 도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도정에 반영된 정책의 추진 상황을 점검하기 위한 ‘복지환경위원회 정책간담회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하반기에 추진된 네 차례 정책간담회에서 건의된 사항들에 대한 추진 상황을 공유하고, 도민의 고충 해소 및 애로 사항에 대한 구체적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고회에는 복지환경위원회 김응규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회 소속 의원들과 충남도 담당 팀장 등 20여 명이 참석하여, 도민들이 제안한 12건의 건의사항 중 11건이 추진 중임을 확인했다.

 

나머지 1건은 중앙부처와의 협의가 필요한 장기 검토 사안으로 파악되었다.

 

추진 중인 건의사항은 여성가족정책관과 복지보건국 소관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다.

 

보고자로 나선 부서 팀장들은 각 건의사항에 대한 검토 결과와 향후 추진 계획에 대해 상세히 보고했다.

 

김응규 위원장은 보고회를 통해 제안된 사항들이 도정에 반영되어 도민의 애로사항이 해결될 수 있도록 위원회 차원의 지속적인 노력을 당부했다.

 

복지환경위원회는 2023년에 이어 올해도 정책간담회와 추진상황 보고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도민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청취하고, 도정 반영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이러한 노력은 충남도의 정책 수립 과정에서 도민의 목소리가 반영되는 효과적인 소통 창구 역할을 하며,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