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문화관광재단 방문으로 축제 및 문화예술 활성화 모색

이순열 의장과 이순열 이사장의 만남, 세종시의 문화예술 방향성 논의

박은철

2024-02-02 16:07:20

 

 

 

세종시의회, 문화관광재단 방문으로 축제 및 문화예술 활성화 모색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이순열 의장이 1월 31일 여주시 세종문화관광재단을 방문, 동명이인인 이순열 이사장과 환담을 가지며 세종시의 축제 기획력과 문화예술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만남은 세종시 주관 축제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문화관광재단의 필요 자질과 역량을 점검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세종시는 지난해 여러 축제의 운영 및 기획에서 비판을 받아왔으며, 세종대왕과 관련된 문화·축제·예술 컨텐츠의 부재가 주된 논란이었다.

 

이에 대해 여주 세종문화관광재단 이순열 이사장은 두 도시 간의 상호 경쟁과 상생이 필요하다며, 문화 컨텐츠 경쟁이 상생의 영역으로 넓어질 수 있음을 강조했다.

 

이순열 의장은 세종시의 문화 축제 및 행사 개선을 위해 현장 경험이 풍부한 전문관 채용의 시급함을 언급하고, 축제나 행사의 책임자 지정 및 사후 평가를 의무화할 것을 제안했다.

 

또한, 세종대왕과 관련된 문화예술 컨텐츠 개발 및 시립미술관 건립의 중요성을 지적했다.

 

세종시의회는 이번 만남을 통해 세종시의 문화예술 활성화와 축제 개선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하며, 이사장 인사청문회를 통해 문화관광재단의 적임자를 가려낼 예정임을 밝혔다.

 

이번 방문은 세종시의 문화예술 발전 방향성을 재정립하고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문화정책을 추진하기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