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2월 1일 종촌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세종꿈마루 추진학교를 대상으로 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세종꿈마루 공간혁신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연수 내용에는 세종꿈마루 공간혁신 사업 안내, 온양권곡초등학교의 우수사례 소개 및 공간혁신 필요성 안내, 작년 사업 담당자의 사용자 참여설계 사례 발표, 종촌초등학교 세종꿈마루 공간 탐방, 세종꿈마루 교수학습자료 활용 안내 등이 포함되었다.
특히, 공간혁신 사업 경험이 있는 온양권곡초등학교 박선희 선생님의 강의는 참석자들에게 학교 공간혁신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나래초등학교 구은영 교감은 공간혁신 우수사례를 듣고 1학년 교실 공간 변화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정광태 교육행정국장은 세종꿈마루 공간혁신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통해 교실이 놀이, 쉼, 배움이 공존하는 쾌적한 공간으로 변화하기를 바라며,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의 새로운 환경 적응을 지속해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세종교육청은 2024년 세종꿈마루 추진학교 교직원들의 공감대 형성과 사업 이해를 돕기 위해 2월 중 찾아가는 학교 설명회를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