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원 세종시 경제부시장, 지역 핵심 중소기업 방문 및 상생 협력 방안 논의

바이오 제약 산업 중심의 기업 동향 파악과 지역 경제 활성화 추진

박은철

2024-02-01 07:54:12

 

 

 


[세종타임즈] 이승원 세종특별자치시 경제부시장이 1일 지역 내 핵심 중소기업을 방문하여 시설 현황과 바이오 제약 산업에 대한 동향을 듣고, 세종시와의 상생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방문은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기업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에서 이루어졌다.

 

이 부시장은 전동 노장농공단지에 위치한 한국유나이티드제약㈜과 전의산업단지에 위치한 한국바이오켐제약㈜ 두 곳을 차례로 방문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1987년 설립된 중견기업으로, 개량신약과 완제 의약품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는 연구개발 중심의 혁신형 제약사다.

 

한편, 한국바이오켐제약은 2009년 설립된 후 제조 기술과 협업 역량을 기반으로 성장해 올해 초광역권 선도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세종시는 이러한 지역주력산업 생태계를 이끄는 혁신 역량과 성장 가능성을 지닌 기업을 집중적으로 지원하고 육성함으로써 지역산업과 경제를 활성화하고자 한다.

 

이승원 경제부시장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글로벌 증시 불안, 고금리 등 국내외적인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지역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기업들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기업의 애로사항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