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행정문화위원회, 주요 문화·관광 업무계획 청취 및 심사

다양한 문화, 관광 사업에 대한 의견 수렴 및 조례안 심사

강승일

2024-01-31 13:26:44

 

 
행정문화위원회 “충남문화관광재단 시군별 사업설명회 필요”


[세종타임즈] 충남도의회 행정문화위원회가 제349회 임시회 제4차 회의를 열고 충남도서관, 충남문화관광재단, 문화체육관광국 소관의 2024년도 주요 업무계획 보고를 청취하고 조례안을 심사했다.

 

회의는 충남도서관의 작은도서관 활성화, 지역서점 이용 확대, 문화관광재단의 기획공연 및 문화 사업 추진, 백제문화제 재단 통합 이후 관리 등 다양한 사안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현숙 위원은 작은도서관 활성화와 사서 활용 방안을 제안했으며, 최광희 위원은 충남도서관의 도서자료 구입 방식에 대해 지적했다.

 

김옥수 위원장은 도청 문예회관 기획공연 회원제 운영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고, 오인환 위원은 충남문화관광재단의 문화 및 관광 사업에 대한 사업설명회 개최를 제안했다.

 

박기영 위원과 박정수 위원은 각각 백제문화제 추진과 서해랑길 캠핑 페스티벌 운영에 대한 우려와 준비를 당부했다. 안장헌 위원은 의병기념관 건립과 관련해 동학운동 기념지 관련 사업 준비를 주문했으며, 이상근 부위원장은 '걷쥬' 어플의 건강 효과 입증에 대한 필요성을 제기했다.

 

심사한 조례안은 다음 달 2일 열리는 제349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이번 회의를 통해 충남도의회는 문화, 관광 및 체육 분야의 주요 사업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와 효과적인 운영 방안을 모색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