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2024년 주요업무계획 심도 있는 검토 및 질의 실시

다양한 분야에 걸친 시의 발전과 시민 복리 증진 방안 논의

박은철

2024-01-30 13:56:19

 

 
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2024년도 주요업무계획 청취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행정복지위원회 회의실에서 2024년도 주요업무계획에 대한 청취와 심도 있는 검토 및 질의를 통해 세종시의 발전과 시민 복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제시했다.

 

임채성 위원장은 조직 개편 시 직원들의 업무 부담 가중 문제에 대해 언급했고, 유인호 부위원장은 공동캠퍼스 운영 예산과 관련하여 행복청과의 역할 정립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김재형 위원은 장애인형국민체육센터의 운영 문제를 질의했으며, 김충식 위원은 시민정책소통방 운영과 관련한 지역 교육 및 홍보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김현미 위원은 한글문화도시로서 세종시의 정체성 강화에 대해 언급했으며, 여미전 위원은 경부선 역따라 예술마을 조성사업과 관련하여 기차여행 연계 계획에 대해 질문했다.

 

최원석 위원은 개인형 이동장치의 안전사고 문제를 언급하며 관련 조례와 근본적인 원인 조정 필요성을 주문했다.

 

임채성 위원장은 집행부에 2024년도 주요업무 계획 보고 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들을 잘 보완하고 업무가 계획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세종시문화관광재단의 주요사업계획 청취는 다음 임시회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행정복지위원회는 조례안 및 감사위원장 임명 동의안 심사를 이어갈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