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제275회 임시회 제3차 회의 개최

문화관광국, 감사위원회, 자치경찰위원회 소관 조례안 및 동의안 심의

강승일

2024-01-29 15:37:41

 

 
대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제275회 임시회 제3차 회의 개회


[세종타임즈] 대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는 제275회 임시회 제3차 회의를 열고 문화관광국, 감사위원회, 자치경찰위원회 소관의 조례안과 동의안을 심의했다.

 

회의에서는 대전예술의전당 창작오페라 공연 취소, ‘0시 축제’ 준비, ‘선 디자인 후 사업계획’ 절차, ‘도시캠핑 대전’ 프로그램, ‘도시형 차박명소 조성 사업’ 진행 상황 등에 대한 질의가 이루어졌다.

 

정명국 부위원장은 대전예술의전당 창작오페라 공연 취소와 관련해 피드백 부재를 지적했으며, 노기수 문화관광국장은 앞으로 공식적인 지적에 대한 체계적인 보고를 약속했다.

 

김진오 위원은 ‘선 디자인 후 사업계획’ 절차와 관련하여 절차의 복잡성과 예산 확보 문제를 거론했고, 노 국장은 명품 건축물 건립을 위한 투자로 생각해달라고 답변했다.

 

김 위원은 또한 ‘도시캠핑 대전’과 관련하여 캠핑 장비의 사전 세팅 가능성을 제안했으며, ‘웹툰 IP 첨단 클러스터 구축’과 관련해 질의했다.

 

이에 노 국장은 정부 예산안에 편성하지 못한 점을 언급하며 지속적인 설득을 통해 사업에 차질이 없도록 할 것임을 밝혔다.

 

조원휘 위원은 설계 변경 시 적정성 심사의 중요성을 강조했고, 이용기 위원은 대전육교 관광명품화 추진과 관련하여 과업 범위 축소 이유를 질의했다.

 

노 국장은 도로 기능과 관광자원 기능의 분리 및 대체 도로 물색 중임을 설명했다.

 

이날 회의에서 다양한 문화, 관광, 감사 및 경찰 관련 사안들에 대한 질의와 의견이 오가며 대전시의 정책과 프로그램에 대한 위원들의 관심과 지속적인 개선 요구가 두드러졌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