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제349회 임시회 제4차 회의 개최

충남도립대학교 및 관련 기관의 주요 업무계획 보고 및 질의 진행

강승일

2024-01-29 15:15:47

 

 
기경위, 지역인재 양성 위한 도립대 환경·정책개선 주문


[세종타임즈] 충남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는 제349회 임시회 제4차 회의를 열고 충남도립대학교, 인재개발원, 충남일자리경제진흥원, 충남테크노파크, 충남신용보증재단의 주요 업무계획을 보고 받았다.

 

회의에서는 김명숙 위원장, 윤기형 위원, 김석곤 위원, 이종화 위원, 이지윤 위원, 안종혁 위원 등이 다양한 주제에 대해 질의하고 제안했다.

 

김명숙 위원장은 충남도립대학교의 지역인재 양성 노력과 실습 장소 부족 문제를 지적하며 학생과 기업가 간의 만남 기회 확대와 도립대 학생의 장래 계획에 관한 사업 지원을 강조했다.

 

윤기형 위원은 도립대의 시설관리 인력 부족과 관련하여 안전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석곤 위원은 스마트팜학과의 정원 충원과 일본 구마모토현 기술단기대학과의 국제교류 연계 필요성을 언급했다.

 

이종화 위원은 도립대의 학생 충원 문제와 홍보 전략에 대해 조언했으며, 이지윤 위원은 인재개발원의 도민 교육 만족도 조사 중요성을 강조했다.

 

안종혁 위원은 충남테크노파크의 KOLAS 국제공인인증시험지원 사업과 관련하여 기업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분에 대한 고민을 요구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충남 지역의 교육 및 기술 개발, 지역 경제 활성화와 관련된 다양한 의견과 제안이 나왔으며, 각 기관의 주요 업무계획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