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2024학년도 영재교육 인공지능 수업자료 개발

영재교육의 질적 향상 및 교사 역량 강화 목표

강승일

2024-01-29 10:08:54

 

 
충남교육청사(사진=충청남도교육청)


[세종타임즈] 충남교육청은 29일 충남교육청안전수련원에서 영재교육 인공지능 수업자료 개발을 위한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발표했다.

 

2024학년도 영재교육 인공지능 수업자료는 영재교육의 범위 확장을 목적으로 AI·SW 영재학급의 체계적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구성되었다.

 

수업자료는 ▲이해·윤리 ▲활용·융합의 두 가지 활동 영역으로 구성되며, 충남교육청 승인 영재교육 기관 38기관 136학급 2,195명의 학생들에게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개인별 수준차를 좁히기 위한 활동 중심의 인공지능 이해 교수·학습 자료 개발에 중점을 두었으며, 현장에서 활발하게 사용될 수 있는 PPT와 학생 학습지 형태의 자료도 개발 중이다.

 

충남 영재교육에서는 미래사회 역량을 함양하는 과정 운영을 위해 인공지능 및 지속가능발전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고 있으며, 다른 영역의 영재학급에서도 필요에 따라 활용 가능한 모듈형으로 개발하고 있다.

 

오동규 미래인재과장은 이번 수업자료 개발이 영재교육 담당 교사들의 역량 강화와 영재교육원 및 영재학급 운영의 내실화를 통해 영재교육의 질적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충남교육청은 또한 직무연수 운영, 영재교육 업무편람 개발 및 보급, 담임교사 연구비 지원 등을 통해 영재 담당 교사의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