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보건소, ‘인공지능·사물인터넷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참여자 모집

65세 이상 시민 대상,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박은철

2024-01-29 07:25:01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보건소가 ‘2024년 인공지능·사물인터넷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에 참여할 65세 이상 시민 6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29일 발표했다.

 

이번 사업은 건강관리 앱과 블루투스 기반 기기를 활용한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로, 65세 이상 건강 취약계층의 건강행태 개선을 목적으로 추진된다.

 

사업 참여자에게는 손목 활동량계, 체중계, 혈압계, 혈당계 등 건강 위험요인에 따른 기기가 제공되며, '오늘 건강' 스마트폰 앱을 통해 보건소 전문인력이 약 6개월간 1대1 맞춤형 비대면 건강관리를 제공한다.

 

모집 대상은 건강생활습관 개선이 필요하거나 만성질환 관리가 필요한 65세 이상 시민이며, 스마트폰 소지가 필수 조건이다.

 

1차 모집 규모는 신규 대상자 60명이며, 서비스는 2월 말부터 순차적으로 시작될 예정이다. 세종시보건소는 추가 모집을 통해 올해 총 180명에게 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건강측정 임무 달성 등 우수 참여자에게는 격려품이나 영양제 등의 인센티브도 제공될 예정이다.

 

이 사업은 세종시 내 65세 이상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건강관리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