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립도서관, ‘어진작은도서관 개관 기념 독서문화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정진호 작가 초청 강연 및 다양한 그림책 관련 강좌 운영 예정

박은철

2024-01-29 07:24:44

 

 
어진작은도서관 개관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세종타임즈] 세종시립도서관이 다음달 1일부터 ‘2024년 어진작은도서관 개관 기념 독서문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볼로냐 라가치상을 2회 수상한 정진호 작가를 초청한 강연을 비롯해 총 6개의 강좌로 구성되어 있다.

 

정진호 작가 초청 강연은 다음달 16일에 열리며, 전 연령 대상 60명을 모집한다. 이 강연에서는 정진호 작가의 그림책 제작 과정과 작품에 얽힌 이야기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와 연계한 ‘그림책이 살아있다’라는 겨울방학 상설미디어교육 강좌가 다음달 20일부터 22일까지 초등학교 고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운영된다.

 

이 강좌에서는 그림책을 바탕으로 한 인공지능 투닝을 활용한 만화 및 애니메이션 제작에 참여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그림책으로 진로 찾기’, 온가족을 위한 ‘그림책 융합놀이’, ‘그림책 아틀리에’, ‘그림책 세계 여행’ 등 다양한 강좌가 마련되어 있으며, 어진작은도서관 북큐레이션에서는 국내외 유명 그림책 작가 15명의 대표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또한 그림엽서 만들기 등의 다양한 독후활동도 상시 진행될 예정이다.

 

수강신청은 다음달 1일부터 15일까지 세종시 통합도서관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모집 및 추첨을 통해 이루어질 예정이다.

 

어진작은도서관은 지난해 12월 케이비 작은도서관 조성 사업을 통해 개관했으며, 다음달 1일부터는 도서 대출 반납, 회원 가입 서비스 등을 정상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