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대전 일류 대학교육 혁신 추진협의회' 개최

지역 대학 및 산업과의 연계 강화, 교육 혁신 계획 논의

강승일

2024-01-26 13:28:31

 

 
대전시 일류 대학교육 혁신 추진협의회 개최


[세종타임즈] 대전시는 지난 26일 '대전 일류 대학교육 혁신 추진협의회'를 개최하여 대전시교육청, 관내 대학, 대덕연구개발특구기관장협의회, 대덕산단 등과 함께 지역 대학교육의 혁신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협의회는 지역 대학과 지방 경제의 동반 성장을 목표로 한 대학교육 혁신을 위해 진행됐다.

 

대전시는 RISE 계획을 통해 학령기 인구 감소와 수도권 집중 문제에 대응하고, 지역 발전과 연계한 대학교육 혁신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 계획은 지난해 9월부터 대학 심층 인터뷰, 전문가 자문회의, 공청회 등을 통해 의견을 수렴한 결과물이다.

 

RISE 계획의 주요 방향은 대학-지역 수요 기반 출연연 연계형 교육 혁신 체계 구축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시는 정부 출연연구기관과 대학 간의 연계 및 협력을 강화하여 기술 기반 딥테크 창업 활성화와 기업수요 맞춤형 인재 양성에 주력할 계획이다.

 

주요 추진 방향으로는 지역 전략산업과 연계한 수요 맞춤형 인재양성, 대학-출연연 간 교육-연구 교류 활성화, 대학별 특성화 전략을 통한 경쟁력 강화, 직업 평생 꿀잼도시 조성 등이 제시됐다.

 

대전시는 이번 회의에서 논의된 내용을 반영하여 RISE 계획을 1월 31일까지 교육부에 제출할 예정이다.

 

장호종 대전시 경제과학부시장은 지역 대학의 혁신과 도약을 위해 대전시가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