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홍성군보건소는 25일 홍성읍 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연간 사업계획 등을 협의하는 홍성읍 이장협의회 첫 월례 회의에 맞춰 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생활팀 주관으로 비만·영양 및 만성질환 예방관리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사업은 평소 홍성읍정을 위해 애쓰는 홍성읍 이장협의회 회원 48명을 대상으로 홍성읍 행정복지센터의 협조를 받아 심뇌혈관질환의 선행질환인 혈압·혈당·콜레스테롤 검사를 실시했으며 검사 결과 건강고위험군에 대해선 등록관리 정보시스템에 등록 후 주기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 인지 및 측정의 중요성, 만성질환 유형별 영양 관리 지도, 비만 예방·관리를 위한 9대 생활수칙 등에 대해서도 안내했다.
월례 회의에 참석한 한 이장은 “보건소에서 직접 나와서 이렇게 건강진단을 해주시니 참 좋다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건강관리가 이루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정식 홍성군보건소장은 “주민 생활 개선 및 불편 민원 처리 등 민생을 위해 최일선에서 노력하시는 이장협의회를 대상으로 맞춤형 건강관리사업을 실시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
만성질환에 대한 인식개선 및 위험 요인 관리로 힘이 넘치고 생기가 가득한 이장협의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