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월 26일 청사 4층 대회의실에서 '2024년 세종마을교사 위촉식'을 실시했다.
이번에 위촉된 마을교사는 총 76명으로, 지난해 활동했던 80명 중 재위촉 기준에 부합하고 활동 의사가 있는 사람들이다.
세종마을교사들은 관내 각급학교에서 학교 교사와 함께 협력 수업을 진행하며, 학생들에게 전문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2016년 시범운영 이후 확대되어 온 '세종마을교사' 사업은 학교 교과,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제 내실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높은 만족도와 참여도를 자랑한다.
세종시교육청은 사업의 체계적이고 질 높은 운영을 위해 연수, 협력 수업 점검, 개별 상담, 만족도 조사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위촉장 수여 후에는 2024년 운영 계획 안내, 마을교사 이력 관리 시스템 사용 방법 연수 등이 진행됐다.
김은진 교육협력과장은 마을교사들의 활동이 학교 교육과정을 특색 있고 다양하게 만들었다고 강조하며, 마을교사와 학교 교사 간의 협력 및 소통을 통해 삶과 앎이 공존하는 교육을 활발히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위촉된 마을교사들은 2월 말부터 3월 초까지 각급학교에서 교육과정 재구성과 사전 협의를 거쳐 3월 중순부터 협력 수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