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 'SW융합클러스터2.0' 사업 우수 등급 획득

1차년도 연차 평가에서 높은 성과, 2차년도 인센티브 확보

박은철

2024-01-26 06:24:54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의 ‘SW융합클러스터2.0’ 사업이 2023년 1차년도 연차 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받으며 큰 성공을 거뒀다.

 

이로 인해 2차년도 사업비의 5%를 인센티브로 확보함으로써, 앞으로 더욱 내실 있는 사업 추진이 가능해졌다.

 

‘SW융합클러스터2.0’ 사업은 지역 특화산업에 데이터, 네트워크, 인공지능 등의 디지털 신기술을 접목하여 지역 맞춤형 소프트웨어 융합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세종시는 이 사업을 통해 지난해 3월부터 오는 2027년까지 세종시의 지역특화 산업인 디지털콘텐츠 분야에서 데이터보안 등을 접목한 세종형 디지털콘텐츠 혁신 거점을 조성하고 있다.

 

1차년도 사업의 주요 성과로는 SW융합제품·서비스의 상용화율 86% 달성, 새로운 사업 발굴 17건, 인력 양성 227명 등이 있으며, 이러한 성과들은 지역 산업의 고도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였다.

 

특히, 이번 평가에서는 초기 계획 대비 목표 초과 달성, 유망기업 발굴 및 지원, 인력양성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전국에서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남궁호 경제산업국장은 “세종시의 소프트웨어 융합 신산업 발전과 일자리 창출, 우수한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하며, “2차년도에는 세종테크노파크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체계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이를 통해 지역경제와 산업 발전에 크게 이바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