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행정문화위원회, 2024년 주요업무계획 청취 및 제안

청년정책관, 감사위원회, 자치경찰위원회 소관 2024년 주요업무계획 보고 청취

강승일

2024-01-25 17:09:10

 

 
행정문화위원회 “도내 기업 협의로 지역인재 채용 높여야”


[세종타임즈] 충남도의회 행정문화위원회가 25일 제349회 임시회 제2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청년정책관, 감사위원회, 자치경찰위원회 소관의 2024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가 진행됐다.

 

안장헌 위원은 충남 청년 온라인 플랫폼 '다이나믹 충남청년'의 저조한 사용량을 지적하며 고용노동부 정보 통합 및 접근성 개선을 요구했다.

 

박정수 위원은 청년 인턴사업 대상자 선발 시 인문계열 출신에 대한 비율 설정의 필요성을 제안했다.

 

이현숙 위원은 천안 안서동 대학로 조성사업 지역의 교통체증 문제 해결을 위해 천안시와의 협력을 강조했다.

 

최광희 위원은 청년 일자리정책의 미스매칭 문제를 지적하며 도내 대기업 및 공기업과의 협력을 촉구했다.

 

오인환 위원은 충남 청년 일자리 사업 예산 감소에 따른 문제를 지적하며 중앙정부 정책에 대한 개선 촉구와 예산 내 해결 방안 모색을 강조했다.

 

감사위원회 소관 업무에서는 김옥수 위원장이 외부전문가 감사자문 사업 예산 과다 문제를 지적하며 내실 있는 감사 추진을 주문했다.

 

이상근 부위원장은 충남도의 감사원 자체 감사활동에서의 높은 평가에도 불구하고 낮은 내부체감도 문제를 지적하며 갑질 및 소극행정, 성비위 문제 해결을 강조했다.

 

자치경찰위원회 소관 업무에서는 박기영 위원이 도로 및 신호체계 관련 교통 민원 처리 시간 지연 문제를 지적하며 도 경찰청 및 관계 부서의 시정 요구 필요성을 언급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