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제275회 임시회 1차 회의 개최

산업건설위 소관 조례안 심사 및 주요업무보고 청취

강승일

2024-01-25 16:09:24

 

 
대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제275회 임시회 1차 회의 개최


[세종타임즈] 대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는 제275회 임시회 의사일정에 따라 25일 제1차 회의를 열었다.

 

이번 회의에서는 산업건설위원회 소관 조례안 10건 심사, 2건의 의견 청취 및 2024년도 주요 업무보고 등 12건의 보고를 청취할 예정이다.

 

전략사업추진실, 경제과학국, 농업기술센터 소관 조례안 5건에 대한 심사와 2024년도 주요업무보고가 이루어졌으며, 이에 대한 질의도 진행됐다.

 

송활섭 부위원장은 기회발전특구 지정 신청과 관련하여 대전시의 특화된 강점을 질의하고, 기회발전특구 공모 지정 및 앵커기업 유치에 대한 노력을 당부했다.

 

신대지구 특구개발사업 추진 상황과 관련해 진입도로 확보 등의 문제 해결을 위한 관심과 노력을 요청했다.

 

김선광 의원은 대전광역시 기업유치 및 투자촉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관련해 보조금 지원대상 확대에 대한 질의를 하고, 적극적인 기업 유치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주문했다.

 

김영삼 의원은 나노·반도체 국가산단 조성과 관련해 개발제한구역 해제와 대응 계획에 대해 질의했으며, 대전시의 적극적인 행정 절차 관리를 당부했다.

 

송대윤 의원은 안산 첨단국방산업단지 조성 사업의 감사원 감사로 인한 중도위 심의 보류와 사업 지연 상황을 지적하며, 사업의 정상 추진을 위한 특별한 노력을 요청했다.

 

이번 회의를 통해 대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는 대전시의 산업 및 건설 분야에 대한 다양한 조례안과 주요 업무계획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하며, 지역 발전을 위한 중요한 사항들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논의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