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기획경제위, 2024년 주요 업무계획 보고 및 개선방안 논의

저출산 대책, 디지털 격차 해소, 지방보조금 관리 등 폭넓은 의견 제시

강승일

2024-01-25 15:46:48

 

 
기경위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균형발전·행정혁신 기대”


[세종타임즈] 충남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는 제349회 임시회 제2차 회의에서 기획조정실, 충남개발공사, 충남연구원, 충청남도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의 2024년도 주요 업무계획을 심도 있게 검토했다.

 

김명숙 위원장은 기획조정실의 업무계획에 대해 충남 남부권의 발전과 관련된 구체적인 전략 부재를 지적했고, 윤기형 위원은 도청 어린이집 증축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김석곤 위원은 저출산 대책과 관련하여 주택 지원 확대 필요성을 언급하며, 일자리 창출과 함께 아이를 낳고 키울 때까지 국가가 책임지는 방향성을 제시했다.

 

이종화 위원은 적극행정 우수사례 발굴과 공무원의 적극적인 업무 수행을 위한 제도적 뒷받침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안종혁 위원은 서천시장 화재 피해 상인들의 신속한 재기 지원과 장기적인 시장 안정화 방안 마련을 주문했다.

 

또한 도내 경쟁력 있는 부문에 대한 도내 기업의 참여를 촉진하고 지방 보조금 관리의 투명성을 강화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이지윤 위원은 공공기관 통·폐합 후 서비스 질 향상과 관련된 평가 기준 마련의 필요성을 지적했다.

 

이와 함께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한 고령층 및 디지털 취약계층 지원, 제2 서해안 고속도로 홍성IC 설치 등 지역별 특화된 문제에 대한 대응 방안 논의도 이루어졌다.

 

충남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는 이번 회의를 통해 각 기관의 업무계획뿐만 아니라 충남 도내의 다양한 현안과 발전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