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행정문화위원회, 2024년 주요업무 보고 및 서천특화시장 화재 대응 논의

충남도 차원의 대응책 마련 및 지방시대위원회 활동 강조

강승일

2024-01-25 10:30:27

 

 
행문위 “서천 특화시장 화재 피해 복구 신속히 이뤄져야”


[세종타임즈] 충남도의회 행정문화위원회가 24일 자치안전실, 공보관, 대변인실 소관 조례안 심사 및 2024년 주요업무 보고를 실시했다.

 

회의에서는 서천특화시장 대형 화재 피해 복구와 '명품 서천시장'으로의 재개장, 화재에 취약한 다중이용시설 대응책, 산불 화재 및 수해 등 피해 현장 대응 매뉴얼 문제, 지방시대 자치분권 및 충남형 재난·안전관리 시스템 구축, KBS 충남방송국 유치 등 다양한 주제들이 논의됐다.

 

김옥수 위원장은 서천특화시장 피해 복구와 재개장을 통한 서천 군민들의 마음 치유와 도의 적극적인 관심 및 지원을 주문했다.

 

오인환 위원은 화재 대응책 마련의 시급성을 지적했으며, 박기영 위원은 재난 현장 대응 매뉴얼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현숙 위원과 이상근 위원은 지방시대위원회의 역할과 주민자치 입법화의 중요성을 언급했다.

 

박정수 위원은 KBS 충남방송국 유치와 대변인 업무보고와 관련한 적극적 대응을 요청했다.

 

최광희 위원은 대변인실의 조직 개편과 운영 목표 달성을 위한 충남의 대외 이미지 강화와 메시지 전달에 주력할 것을 요청했다.

 

이번 회의를 통해 충남도의회는 각종 사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과 주민들의 안전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데 주력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