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최광희 의원, 제14회 시도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최광희 의원, 충남 지역발전과 노후주택 개량사업에 기여 인정받아 우수의정대상 수상

강승일

2024-01-24 15:13:10

 

 
최광희 충남도의원, 제14회 시도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세종타임즈] 충남도의회의 최광희 의원이 지난 23일 제14회 시도의장협의회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우수의정대상은 대한민국 시도의회 의원들 중에서 능동적이고 선제적인 의정활동을 펼치며 지역의 문제 발굴과 해결에 크게 기여한 의원들에게 시상되는 상이다.

 

최 의원은 '충청남도 노후주택 수도관 개량사업 지원에 관한 조례'와 '충청남도 재난현장 통합자원봉사지원단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를 대표로 발의하여 도민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물을 제공하기 위한 노후주택의 옥내 수도관 개량사업을 지원하고, 재난현장의 체계적 자원봉사활동을 조정하도록 하는데 공헌했다.

 

최 의원은 또한 대천항 어구수선장 조성 촉구와 상습가뭄재해지구로 지정된 남포간척지를 위한 대책 마련 등 지역개발 활성화를 적극적으로 주도하였으며, 다양한 의정활동을 통해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제도의 마련에 노력했다.

 

최 의원은 또한 교육행정질문을 통해 형평성 문제를 제기하고 합리적 대안을 제시하여 예산 절감에도 기여했다.

 

최 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스럽고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보령을 대표하는 도의원으로서 도민의 더 나은 삶과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