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김재형 의원, 고운동을 문화예술관광특구로 조성 촉구

고운동 아트빌리지 조성과 힐링공간 계획의 결합 제안

박은철

2024-01-24 14:14:31

 

 
세종시의회 김재형 의원, “고운동을 세종시 대표 문화예술관광특구로 조성하자”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의회 김재형 의원은 24일 제87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고운동을 세종시의 대표 문화예술관광특구로 조성할 것을 주장했다.

 

이 발언은 행복청이 2019년에 발표했던 고운동 진경산수마을에 예술인마을을 조성하겠다는 계획의 백지화 이후 나온 것으로, 고운동을 문화예술과 관광의 중심지로 개발하자는 내용을 담고 있다.

 

김 의원은 고운동의 넓은 유보지 면적과 인근 도시와의 좋은 연결성, 제2경부고속도로 개통에 따른 접근성 향상을 고운동이 문화예술관광특구로 적합한 이유로 제시했다.

 

그는 행복청이 발표한 고운동의 자연친화적 힐링공간 조성 계획에 예술적 요소를 더해 행복도시의 활력을 높이고 품격 있는 명소로 만들자고 제안했다.

 

아울러, 김 의원은 고운동 문화예술관광특구 조성을 위해 주민의 의견을 반영하고 문화, 예술, 관광 등의 요소가 상업, 경제 분야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행복청과 세종시의 협업을 강조했다.

 

이를 위한 ‘고운동 유보지 사업 추진위원회’ 구성을 제안하며, 주민들의 참여와 협조의 중요성을 언급했다.

 

김 의원은 끝으로, 집행부와 행복청이 사업을 추진하기 전에 시민의 마음을 얻어야 '함께 하는 공동체 세종시'로 나아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러한 제안은 세종시를 문화예술의 중심지로 발전시키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려는 시도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