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한국자유총연맹 충청남도지부 육성 조례안 심의 통과

자유민주주의 가치 수호 및 시민의식 제고 사업 지원

강승일

2024-01-24 12:09:57

 

 
충남도의회 ‘자유총연맹 충남지부’ 지원조례 제정 추진


[세종타임즈] 충남도의회가 24일 한국자유총연맹 충청남도지부를 지원하고 육성하기 위한 '충청남도 한국자유총연맹 육성에 관한 조례안'의 행정문화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고 발표했다.

 

이철수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이 조례안은 한국자유총연맹 충청남도지부에 예산 범위 내에서 보조금을 지원할 수 있는 법적 근거를 제공한다.

 

한국자유총연맹은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 가치 수호와 시민의식 제고를 위한 사업을 전개하는 국민운동단체로, 행정안전부 소관의 안보운동단체이다.

 

이번 조례안의 통과는 충청남도지부가 기존 본부의 법적 지원 근거와 마찬가지로 독립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다.

 

충청남도지부의 육성과 지원에 법적 근거가 마련됨으로써, 자유민주주의와 관련한 교육, 홍보 및 다양한 국민운동 사업을 더욱 원활하게 추진할 수 있게 되었다.

 

이철수 의원은 이 조례안을 통해 자유민주주의의 정신과 가치를 수호하고, 충남도정 발전에 기여하는 한국자유총연맹 충청남도지부의 사업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하는 의지를 표명했다.

 

이번 조례안의 통과는 충남도의회가 지역 내 국민운동단체의 육성 및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로, 앞으로 한국자유총연맹 충청남도지부의 활동이 보다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