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원 김선태, 제14회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지역발전과 복리증진에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강승일

2024-01-24 10:48:40

 

 
김선태 충남도의원, ‘우수의정대상’ 수상 쾌거


[세종타임즈] 충남도의원 김선태가 23일 충청남도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14회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상은 도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 우수 정책 제안 등에서 뛰어난 공헌을 한 의원에게 수여되는 것으로, 김 의원의 의정활동이 크게 인정받은 것이다.

 

김 의원은 제12대 충남도의원으로 활동하며 도민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대변하고 현장 중심의 정책을 수립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

 

특히 복지환경위원회 소속으로 활동하며 소외계층의 복지 향상과 사각지대 해소에 주력했다. 또한 기후위기대응과 미래에너지 사업 발굴에도 앞장서며 다방면에서 활약했다.

 

김 의원은 사할린 한인 영주귀국 주민, 의로운 도민, 안전취약계층 등 다양한 계층의 도민을 지원하는 데 힘썼으며, 이를 위한 법적 근거 마련에도 기여했다.

 

이 외에도 꿀벌의 실종 방지를 위한 버스정류장 지붕 위 꿀벌 정원 만들기 사업 제안 등 참신한 아이디어로 주목을 받았다.

 

김 의원은 “지역발전을 위해서는 도민과의 소통이 가장 중요하다”며, “끊임없이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 온 노력이 인정받아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더불어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도민 모두가 행복한 충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수상은 그의 의정활동에 대한 높은 평가와 도민과의 소통에 대한 그의 진심이 반영된 결과로 해석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