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은 1월 25일 오후 3시에 교육정책연구소 세미나실에서 교원, 학부모, 세종시민, 교육전문직 등 다양한 교육 주체들을 대상으로 올해 첫 ‘세종교육 정책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 세미나는 기존의 관행과 관습에서 벗어나 새로운 교육적 가치를 창출하고, 세종교육의 민선 4기 혁신교육 철학과 비전을 구현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특히 이번 정책 세미나는 교원, 학부모, 세종시민 등 참여 대상을 확대해 ‘학습조직으로서의 교육청 문화조성’, ‘정책역량을 가진 교육전문가로서 성장’, ‘현장 적합도 높은 교육정책 실현’ 등을 목적으로 운영된다.
세종 교육과 관련한 주요 논제를 선정해 월 1회 정기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첫 세미나에서는 ‘9·4집회 이후 마련된 법·제도 변화 분석 후 협력과 상생의 교원-학부모 관계 설정을 위한 정책 대안 및 해법’을 주제로 교육 전문가와 참여자들 간의 심화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세미나가 교육 전문가들의 학습에 대한 갈망을 충족시키고, 교원과 학부모 관계에 대한 본질을 함께 공유하며 학교공동체를 만들어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세미나는 2017년에 시작되어 다양한 교육 주체들이 참여하는 토론의 장으로 발전해왔으며, 교육 혁신과 교육 철학 실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