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호 세종시장, 시민과의 대화 통해 미래지향적 시정 경영 약속

제2의 수도 세종, 지역주민 삶의 질 개선 의지 표명

박은철

2024-01-23 16:11:40

 

 
최민호 시장“지금껏 없던 획기적 변화 이끌 것”


[세종타임즈]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이 2024년 새해맞이 시민과의 대화를 통해 제2의 수도에 걸맞은 미래지향적 시정 경영과 지역주민 삶의 질 개선을 약속했다.

 

이날 조치원 제2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열린 행사는 올해 첫 시민과의 대화로, 읍면 지역 주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이를 시정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최민호 시장은 국회 세종의사당과 대통령 집무실 설치를 언급하며 세종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올해 인구 7만 시대 때 만들어졌던 세종시법을 개정해야 할 시기라고 언급하며, 중입자 가속기 암치료센터와 양자산업 등 최첨단 과학기술 분야에서 미래 먹거리를 발굴해 세종시 혁신과 대한민국의 발전을 이끌겠다고 밝혔다.

 

시민과의 대화에서는 세종시의 변화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이 제시되었고, 최 시장은 북부권 주민 정원도시박람회 준비, 조치원역 발전방안, 산업단지 정주여건 개선 등에 대한 주민들의 제안을 경청했다.

 

그는 긴축재정 상황에도 불구하고 지속가능한 재정구조 확립과 시정 혁신을 통해 미래마을 사업 본격화, 농업인수당 사업의 안착, 싱싱장터 4호점 개장 등 읍면 지역 주민들을 위한 사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최민호 시장은 다음달 동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새해맞이 대화를 계획하고 있으며, 4월부터는 권역별 시민과의 대화를 연중 펼칠 계획임을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