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김응규 의원, 유보통합 성공적 추진을 위한 철저한 준비 강조

유보통합의 중요성과 현실적 대응 필요성 제기

강승일

2024-01-23 15:19:24

 

 
충남도의회전경(사진=충청남도의회)


[세종타임즈] 충남도의회 김응규 의원은 제349회 임시회에서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하나의 체계로 통합하는 '유보통합'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철저한 준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 의원은 인구절벽과 양질의 양육환경의 중요성을 언급하며 유보통합이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과제임을 지적했다.

 

과거 유보통합 추진 실패 원인 분석 및 대응 방안 제시

유보통합은 과거 모든 정권에서 추진됐으나 다양한 문제로 무산된 바 있으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지방자치단체의 선행과제 점검과 준비가 필수적이라는 의견이 제시됐다. 김 의원은 충남도와 교육청이 유보통합을 위한 철저한 준비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예산 지원 및 교사 처우개선의 중요성 강조

김 의원은 유보통합을 위한 예산이 충분하지 않다고 지적하며, 현실에 맞는 예산 지원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유보통합의 성공 여부가 교사들의 처우개선에 달려 있다고 언급하며, 예산을 편성하고 지원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유보통합 준비팀 구성 및 영유아 정책부서 신설 등을 통한 추진 동력 마련을 강조했다.

 

유보통합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전제조건 언급

김 의원은 교육과 돌봄 서비스의 질, 교사의 처우개선이 모두 상향평준화 되는 것이 유보통합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전제조건임을 명시했다.

그는 아동, 교사, 학부모 모두가 만족하는 양질의 양육 환경 조성을 최종 목표로 제시했다.

 

이러한 김 의원의 발언은 충남도와 교육청이 유보통합을 위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대책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한다.

 

유보통합은 아동의 발달 격차를 줄이고, 교육 및 보육의 질을 향상시키는 중요한 과제로, 김 의원의 제안은 충남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