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공주밤 산업 활성화를 위한 유통망 확대 계획 발표

‘2024 대한민국 알밤박람회 in공주’ 기간 중 다양한 업무협약 체결 예정

강승일

2024-01-23 09:27:59

 

 
공주시, 공주밤 유통망 확대로 밤 산업 활성화 도모


[세종타임즈] 공주시는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공주밤의 유통망 확대를 통해 밤 산업을 활성화하기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를 위해 오는 26일부터 시작되는 ‘2024 대한민국 알밤박람회 in공주’ 기간 동안 여러 기관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공주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공주알밤 가공상품의 개발 및 유통, 검증, 사후관리 등에 대한 상호 협력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세븐일레븐 전국 가맹점 내에서 공주알밤 상품의 유통 및 홍보에 주력할 예정이다.

 

또한, 공주시는 국내 유통전문가를 초청하여 공주알밤 품평회를 개최하고, 홈쇼핑, 대형마트, 백화점의 유통전문가 10명을 대상으로 공주알밤의 품질 평가와 구매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공주밤의 유통망을 더욱 확대하고자 한다.

 

또한, 시대에 맞춰 전자상거래 시장에 주목하며, 축제 마지막 날인 28일에는 공주알밤 가공 상품에 대한 네이버 라이브커머스를 두 차례 진행하여 비대면 마케팅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공주밤 생산 소득 증진 방안과 밤가공 제품 소비 풍조 등 밤 산업 전반에 대한 토론회도 열어, 관련 종사자와 전문가들이 밤산업의 미래에 대해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최원철 공주시장은 "이번 알밤박람회를 통해 공주알밤 브랜드의 인지도 강화, 소비 촉진, 유통 확대 등을 통해 밤 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