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겨울공주 군밤축제' 및 '2024 대한민국 알밤박람회' 개최 임박

대표 겨울축제와 알밤박람회로 국내 밤 산업 선도

강승일

2024-01-19 09:37:31

 

 
공주시, ‘군밤축제 및 알밤박람회’ 개막 일주일 앞으로


[세종타임즈] 중부권 대표 겨울축제인 '제7회 겨울공주 군밤축제'와 '2024 대한민국 알밤박람회 in공주'가 공주시 금강신관공원 일원에서 1월 26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공주 알밤과 떠나는 달콤한 여행’을 주제로,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며, 개막식은 26일 오후 1시 30분에 주무대에서 열린다.

 

축제에서는 관람객들이 대형화로에서 알밤을 구워 먹는 체험, 고기와 꼬치류 등을 구워 먹을 수 있는 그릴존, 다양한 상설 프로그램 등을 즐길 수 있다.

 

또한, ‘2024 대한민국 알밤박람회 in공주’에서는 밤 지역관, 품종관, 정보관 등 다양한 전시관이 마련되며, 전문가 포럼과 알밤 키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공주 알밤 직거래 장터와 밤 가공식품의 판로 확대를 위한 장터도 열리며, 공주지역 밤 생산 농가와 단체, 조합 등 39개 업체와 밤 가공식품 업체 20곳이 참여한다. 시는 축제 기간 동안 총 35톤의 알밤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최원철 공주시장은 “군밤축제와 알밤박람회를 통해 공주가 국내 밤 산업을 선도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성공적인 축제를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공주의 지역특산물인 알밤을 홍보하고, 국내 밤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