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2024년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입학식 개최

입학생 20명 및 학부모, 관계자 등 참여⋯생활 규칙 등 공유

강승일

2024-01-18 10:46:11




금산군, 2024년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입학식 개최



[세종타임즈] 금산군은 지난 17일 금산청소년미래센터에서 중교생 20명이 참여하는 2024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입학생, 학부모, 관계자 등 총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선서 축하 기념 꽃 전달식 등이 진행됐다.

이어 담임 선생님과의 만남, 생활 규칙 공유 등이 진행됐으며 학부모들은 자녀가 이용하게 되는 시설을 돌아보고 2024년 운영 전반 공유 및 협조 사항 등을 안내받는 학부모간담회에 참가했다.

금산군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는 군과 여성가족부가 청소년수련시설을 기반으로 방과 후 활동과 생활 관리를 종합적으로 지원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추진되고 있다.

프로그램은 지역 내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중등과정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올해 12월까지 운영된다.

주요 과정은 교과 학습 특성화 프로그램 신체 활동 자기 계발 급식·상담·건강관리 생활 지원 등이다.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금산군청소년미래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활동, 복지, 보호 등 지원을 위해 이번 아카데미가 추진 된다”며 “올해 이용 청소년들이 건강한 기초 체력을 기를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