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충청남도교육청은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학교운영위원회 업무담당자 연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연수는 도내 유·초·중·고·특수·각종학교 및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 800여 명을 대상으로 3개 권역으로 나눠 진행된다.
첫날인 17일에는 충남교육청서부평생교육원에서 보령, 서산, 당진, 홍성, 예산 지역 담당자 250여 명을 대상으로 시작했으며, 18일에는 천안, 공주, 아산, 예산 지역 담당자 350여 명이 충남교육청과학교육원에서 연수를 받았다.
마지막 날인 19일에는 논산계룡, 금산, 부여, 서천, 청양 지역 담당자 200여 명이 충남교육청남부평생교육원에서 연수를 받을 예정이다.
이번 연수의 주요 내용은 2024년 학교운영위원회 운영 계획 안내, 위원회 구성 및 선출 절차, 참여 활성화 방안, ‘4세대 지능형 나이스’ 학교운영위원회 기능 안내 등이다.
특히, 학교운영위원회 조례 개정 및 시행규칙 제정에 따른 자체 규정 개정·정비와 3월 학교운영위원 선출의 공정하고 투명한 운영이 강조될 예정이다.
정은영 교육혁신과장은 전문적이고 능력 있는 학교운영위원 선출을 통해 학생, 학부모 및 지역사회의 다양한 요구와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연수는 학교운영위원회 업무담당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단위학교의 자치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한 중요한 단계로, 충남교육의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