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신청접수

총 44억800만원 규모 35개 사업 추진

강승일

2024-01-17 09:51:27




금산군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신청접수



[세종타임즈] 금산군농업기술센터는 2월 2일까지 2024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신청을 받는다.

올해 시범사업은 총사업비 44억800만원 규모로 농업·농촌 경쟁력제고 지원 청년농업인 정착지원 기반 조성 벼 직파재배 확대 기술시범 축산깔집 개선 및 퇴비 부숙도 향상 시범 잎들깨 스마트팜 양액재배기술 고도화 지원 작목별 맞춤형 안전관리 실천 시범 등 35개다.

신청 자격은 군에 거주하는 농업인 및 법인·조직으로 농업경영체 등록 및 지방세·세외수입 등 요건이 구비돼야 하고 사업 신청 장소가 관내에 있어야 한다.

접수 방법은 금산군농업기술센터에 비치된 신청 양식을 작성해서 제출하면 되며 농업경영체 등록자당 1개 사업 신청이 원칙으로 중복신청은 불가능하다.

이후 담당 공무원의 현지 조사 후 농업산학협동심의회 심의를 거쳐 대상자를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올해부터는 국·도비 기술보급사업으로 총 사업비가 5000만원 이상이면 발표심사 의무 대상이다.

사업별 담당 부서 및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금산군청 및 금산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읍면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농업인이 알아두면 편리한다’ 교재를 확인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올해 농업기술보급을 위한 시범사업 참여 농업인, 농업인 조직, 생산자 단체 등 대상자 모집에 나선다”며 “사업별로 부서가 구분돼 있는 만큼 자세한 사항은 담당 부서를 확인해 문의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