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2024년 주요 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민선8기 중점 추진 과제 및 시정 목표 점검

강승일

2024-01-17 09:21:40

 

 
최원철 공주시장, “민선8기 역점사업 속도감 있게 추진”


[세종타임즈] 공주시는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시청 대백제실에서 2024년 주요 업무계획 보고회를 실시했다.

 

이 보고회는 올해 주요 업무 추진 계획에 대한 종합적인 검토를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보고회는 지난 16일 3개 실과 시민자치국으로 시작해, 17일에는 문화복지국, 18일에는 경제도시국, 그리고 마지막 날인 19일에는 농업기술센터와 보건소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첫날 보고회에서는 민선8기 중점 추진 과제들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에는 76개 공약사업의 실행력 강화, 공공기관 유치, 정부 및 충남도 정책과 연계한 지역특화 사업 발굴, 인구감소 및 지역소멸 대응 맞춤형 인구정책 구상 등이 포함되었다.

 

또한, 기업 유치 기반 조성, 농·임업인 소득 증대 방안, 맞춤형 복지정책 마련, 지속가능한 문화관광 콘텐츠 개발 등 시정 목표별 주요 추진사업들도 점검될 계획이다.

 

최원철 시장은 올해 중점 시정운영 방향에 대해 보고 받고, 계획된 사업들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 창출을 강조했다.

 

이미 예산이 편성된 사업들은 신속하게 집행할 것을 주문했으며, 국도비 확보와 정부의 공모사업 선정을 위한 열정적인 행정을 당부했다.

 

최 시장은 또한 ‘일이관지’라는 올해 시정 화두를 바탕으로 현장 중심의 시민과의 소통을 강조하며, 공주시 발전과 시민 행복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공주시는 '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이라는 민선8기 시정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4개 분야, 76과제의 공약사업을 역점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