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 감사위원회, 설 명절 및 총선 관련 감찰 실시

공직기강 확립 및 선거 중립 의무 강화 목적

박은철

2024-01-17 08:18:49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 감사위원회가 설 명절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4월 9일까지 공직기강 해이와 선거 중립의무 위반 등을 집중 감찰한다.

 

이번 감찰은 각종 비위를 사전에 예방하고 공직기강을 대대적으로 확립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감사위원회는 해당 기간 동안 소속기관 및 산하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정치적 중립 훼손 행위, 설 명절 및 선거철 복무 위반, 품위 훼손 등의 행위를 감찰할 계획이다.

 

또한,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 및 시민의 권익을 침해하는 소극적이거나 관행적인 업무 행위도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공직자의 사회관계망 서비스를 통한 선거 영향 행위 및 주요 선거법 위반 사례에 대해서도 소속기관과 산하기관 공직자에게 공유하고, 유사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할 예정이다.

 

시민들은 세종시 누리집을 통해 공직선거 비리 내용을 행정안전부 '공직선거비리 익명신고방'에 신고할 수 있다.

 

감찰기간 중 적발되는 비위행위자에 대해서는 지위 고하를 불문하고 무관용 원칙을 적용하여 엄중하게 처벌할 예정이다.

 

김성수 감사위원장은 설 명절과 총선을 앞두고 발생할 수 있는 공직자의 비위 행위에 대해 초기부터 엄중하게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불미스러운 사건이 발생하지 않도록 공직자들의 주의와 시민들의 적극적인 제보를 당부했다.

 

이번 감찰은 공직사회의 청렴성을 강화하고, 공직자의 중립성을 유지하는 것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통해 공명정대한 선거 환경을 조성하고, 시민들의 신뢰를 얻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평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