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시설관리공단, 세종 호수․중앙공원 발전을 위한 전문가 토론회 개최

박은철

2024-01-12 19:26:55

 

 

 ‘세종 호수․중앙공원 발전을 위한 전문가 토론회‘ 개최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시설관리공단이 11일 세종 호수․중앙공원 발전을 위한 전문가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공단의 임직원과 외부 전문가들이 모여 효율적인 공원 관리 방안과 중장기 계획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종 호수․중앙공원 운영을 맡은 공단은 이날 토론에서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표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맨발 산책로 조성, 유실수단지 및 기념식수 단지 조성, 타임캡슐존 및 조형예술물 설치 등 문화․예술 특화 공간 마련과 LED를 활용한 야간경관 설치, 드론과 같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공원 관리 방안 등이 있었다.

 

자유토론에서는 공단의 발표에 대한 보완 및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 전문가들은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제공과 적극적인 참여 유도를 강조하며, 행복도시 세종과 미래세대의 삶의 질 향상에 초점을 맞춘 중장기 발전 방향 수립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화장실과 쉼터 등 편의시설의 확충, 계층별 맞춤형 서비스 제공, 문화서비스 공간과 생태체험 서비스 추가,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안전하고 환경 친화적인 공원 조성 등의 의견이 제시되었다.

 

조소연 이사장은 "이번 토론회는 공단이 세종 호수․중앙공원을 운영함에 있어 기존 방식을 뛰어넘어 이용자 중심의 공원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되었다"라며 "제시된 의견을 토대로 공원 운영의 중장기 발전 방향을 정립하여 세계 최고의 공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며, 중앙공원 2단계 조성에도 참여하여 자체 양묘장 건립 등을 통한 효율적인 공원 운영 및 관리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공단은 향후 이용자 중심의 공원 운영을 위해 민․관 정책자문단을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러한 노력은 세종 호수․중앙공원을 더욱 발전시키고 이용자들에게 쾌적하고 풍부한 경험을 제공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