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제9기 열린기자단 발대식 개최로 대전교육 소식 전달 강화

다양한 분야 대표 22명으로 구성된 열린기자단, 대전교육 소식 전달 예정

강승일

2024-01-11 12:24:43

 

 
대전시교육청사(사진=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1월 11일 시교육청 801호 회의실에서 '대전광역시교육청 제9기 열린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열린기자단은 중·고등학생, 대학생, 학부모, 교직원, 일반시민 등 다양한 분야를 대표하는 총 22명으로 구성되었다. 이들은 1월부터 12월까지 대전교육의 주요 사업 및 정책을 홍보하고, 교육 현장의 생생한 소식을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세계화 시대에 맞추어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의 SNS 플랫폼을 활용해 대전교육의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전달하며, 전문 기자와는 다른 시각으로 대전교육의 소식을 널리 알릴 역할을 맡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발대식에서는 위촉장 전수, 활동 안내, 원고 작성법 교육 등이 진행되었다. 열린기자단에게는 기사 작성 시 소정의 원고료와 SNS 기자증이 제공되며, 이를 통해 기자로서의 긍지와 자부심, 그리고 보도 활동에 대한 권리와 책임이 부여된다.

 

우창영 공보관은 기자단의 활동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SNS를 통한 대전교육 소식 전달을 통해 대전교육가족 및 대전시민과의 소통 창구를 확대할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열린기자단의 활동은 대전교육의 다양한 소식을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