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2024년도 직속기관 업무계획 보고회 개최로 교육 혁신 방안 모색

교육청 산하 직속기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및 서비스 강화 방향 제시

강승일

2024-01-11 12:24:58

 

 
대전시교육청사(사진=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평생학습관은 1월 11일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 및 교육청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청 산하 4개 직속기관의 ‘2024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2024년도에 각 기관별로 추진할 주요 사업의 방향성을 공유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대전평생학습관은 시대적 변화에 대응하는 평생교육 및 학부모교육 운영을 중점으로 두고, 대전학생교육문화원은 독서기반의 창작 및 체험활동과 문·예·체 교육서비스 확대에 집중할 계획이다.

 

한밭교육박물관은 교육유물 전시, 수집, 보존 및 역사문화 프로그램 확대로 인성교육 실현에 힘쓸 예정이며, 대전학생해양수련원은 창의융합형 해양수련활동과 실천 중심의 교육과정 연계를 중점적으로 추진한다.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직속기관들과의 연계와 협력을 통해 창의적이고 효율적인 교육정책을 실현하고, 현장의 요구를 수렴하여 대전교육 정책에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대전평생학습관 정인기 관장은 “직속기관 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고 내실 있는 사업 추진을 통해 ‘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교육’ 실현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보고회는 대전 지역의 교육 발전과 학생들의 다양한 학습 기회 확대를 위한 중요한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