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상반기 정기인사로 6급 이하 전보인사 실시

부서장 의견 반영 및 희망 전보 신청 고려한 효율적 인사 조치

강승일

2024-01-10 15:18:11

 

 

 


[세종타임즈] 공주시는 1월 15일자 상반기 정기인사와 관련하여 6급 이하 전보인사를 10일에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지난 4일 발표된 4급 이하 승진 및 5급 이상 전보 인사에 이은 조치로, 부서장 의견과 팀장, 실무자급 인사에 중점을 두었다고 밝혔다.

 

시는 개인 역량 강화와 인사 고충 해소를 위해 희망 전보를 신청받아, 효율적인 인적 구성을 위한 주안점을 뒀다. 팀장 보직에 부서장 의견을 70건 중 43건, 팀원 제청에 193건 중 108건을 반영했다.

 

또한, 6급 이하 직원의 희망 전보 신청도 131건 중 57건을 반영했다.

 

신규팀장 발탁보직제도를 도입하며, 문화체육과 문화시설팀장, 산림공원과 밤연구팀장, 농식품유통과 농축산유통팀장 등 3개 팀장 직위에 역량 있는 6급 이하 무보직자를 전진 배치하여 그들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공주시는 앞으로도 신규팀장 발탁보직제를 확대하고, 뛰어난 성과를 낸 직원에게는 발탁승진 등의 혜택을 부여하는 반면, 업무 역량이 부족하거나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직원에게는 하향 전보 또는 보직 박탈 등 인사시스템을 경쟁체제로 전환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 조치는 공주시의 효율적이고 경쟁력 있는 조직 운영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