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초등 6학년 대상 '꿈길키움' 전환기 진로캠프 실시

중학교 생활 준비와 진로개발 역량 강화 목적

강승일

2024-01-10 09:20:12

 

 
대전교육청, ‘꿈길키움’전환기 진로캠프 실시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 진로진학지원센터는 초등학교 6학년 학생 90명을 대상으로 1월 9일부터 19일까지 '꿈길키움' 전환기 진로캠프를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캠프는 중학교 진학을 앞둔 학생들이 중학교 생활을 미리 체험하며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진로개발 역량 강화 프로그램이다.

 

모집 당일 200명이 넘는 신청자가 몰리며 학부모들과 학생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캠프는 중학교 생활방식, 학습방법, 교우관계 등을 체험하고, 맞춤형 학습코칭과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전환기에 필요한 진로개발 역량을 습득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학생들은 '홀랜드 진로적성 검사' 등을 통해 자신의 진로와 흥미를 탐색하고, 중학교 교과목 학습방법, 자유학기제, 평가 등에 대한 안내를 받으며 중학교 생활을 이해하고 준비하는 기회를 가졌다.

 

조진형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중학생으로서의 변화를 예측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학교급 전환에 따른 불안감 해소 및 성공적인 중학교 생활 적응을 위해 대전광역시교육청이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성공적인 학교급 전환을 지원하고, 진로 개발에 필요한 자기 이해를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