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기 홍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출범

정 윤 공동위원장 연임, 군민이 함께 누리는 지역 맞춤형 복지 구현 앞장

강승일

2024-01-09 12:31:47




제7기 홍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출범



[세종타임즈] 홍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정 윤 공동위원장이 제6기 홍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으로써 활발한 활동을 이어온 결과, 위원들의 만장일치로 제7기 공동위원장으로 연임한다고 9일 밝혔다.

이와 함께 홍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6기 일원으로써 지역자원 활용 및 소외계층발굴 지원 확대 등 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공동부위원장으로 충남도립대학교 평생교육원 이종순 교수, 운영위원으로 혜전대학교 사회복지과 이용환 교수, 홍성군가족센터 김인숙 센터장 모두 연임됐다.

정 윤 공동위원장은 “제7기를 출범함에 앞서 지역사회를 보호하고 소통과 연계를 강화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민관의 협력이 중요하다”며 “민관이 하나가 되어 희망과 나눔의 불씨를 피우고 더 나은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420명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지역 보호 체계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신년사를 통해 열의를 밝혔다.

홍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실무분과 사무국, 읍·면협의체로 운영되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고 알리고 보살피는 마을 복지 공동체 조성을 위한 민관협력 네트워크 역할과 복지사각지대 발굴, 사회보장 자원발굴 및 연계 지역사회보호체계 구축 및 운영 지역 특화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