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방과후·늘봄학교지원센터의 다양한 소식과 운영사례 공유를 위한 방과후·늘봄학교지원센터 소식지를 발간한다.
이번에 발간되는 방과후·늘봄학교지원센터 소식지는 세종형 늘봄학교 운영과 관련한 2023년도 방과후학교, 초등돌봄교실, 온마을늘봄터 운영사례와 사업추진 성과 등을 자세하게 담고 있다.
학교의 특성과 여건을 고려한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교실 운영사례와 교육·놀이·쉼이 있는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통해 즐거운 배움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세종형 늘봄학교’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다.
또한, 학생, 교사, 학부모, 돌봄전담사, 방과후 강사 등 여러 참여 주체들의 생생하고 실감 나는 현장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특히 한국교육개발원 늘봄중앙지원센터의 이성회 센터장의 교육과 돌봄에 대한 ‘늘봄학교 정책의 비전과 목적’ 특별기고문을 함께 게재했다.
소식지는 각 학교와 온마을늘봄터 등 관계기관에 배부하고 웹 소식지 형태로도 제작해 방과후·늘봄학교지원센터 누리집에 게시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에 발간한 방과후·늘봄학교지원센터 소식지가 단순한 정보 안내를 넘어 다양한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아이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성장 기반을 다지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방과후·늘봄학교지원센터가 지역사회와 연계를 강화해 학생들에게 더 나은 방과후·돌봄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온마을늘봄터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강화하고 양질의 방과후·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