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학생회 연합회,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인성교육' 교육장과 함께하는 원탁토론회 실시

강승일

2023-12-26 14:14:45




아산 학생회 연합회,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인성교육' 교육장과 함께하는 원탁토론회 실시



[세종타임즈] 아산교육지원청은 12월 22일 아산지역 중·고등학교 학생회로 구성된 아산 학생회 연합 회원들과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인성교육’이라는 주제로 원탁토론을 실시했다.

이번 원탁토론은 12개 중학교, 6개 고등학교 학생 대표가 참여해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인성교육에 대해 교육지원청과 학생회에서 어떤 노력을 할 수 있을까?’에 대한 토론이었다.

학생들은 교육지원청에 인성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공연과 캠페인, 푸드트럭 활용 레크레이션 활동 등 지원 방안을 제시했다.

아울러 학생회 활동으로는 학교폭력 예방 챌린지, 쇼츠 영상 제작과 배포, 마니또, 포토존을 활용한 우정사진관 등 학생들이 친구들과 친해지고 학교폭력을 예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인성교육 브레인스토밍 우리학교 자치활동 교육장님과의 대회로 운영됐다.

학생들은 자신의 생각을 펼쳤고 교육장과 질의응답을 통해 진지한 고민의 시간을 가졌다.

토론에서 온양여자고등학교 최은영 학생회 연합회장은“SNS 공간에서도 챌린지 활동으로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학생회 연합회 학생들과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개설해 함께 자치활동을 운영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서우 교육장은 학생과 함께 원탁토론을 참여해 “토론회를 통해 학생회 학생 중심의 캠페인, 버스킹 등으로 서로 소통하고 공감하며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장을 마련하도록 지원하겠다” 며 “아울러 학생 자치가 살아나는 학교문화를 이끌어 나가기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