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참여예산제 성과·우수사례 공유

도, 20일 보령서 도민참여예산위원회 제2차 정기 총회 개최

강승일

2023-12-20 15:26:31




충청남도청전경(사진=충청남도)



[세종타임즈] 충남도는 20일 보령 베이스 리조트에서 ‘2023년 제2차 충청남도 도민참여예산위원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김효신 도민참여예산위원장과 제4기 도민참여예산위원, 도 관계 공무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총회는 유공자 표창, 성과 보고 우수 제안사업 및 시군 우수사례 발표, 의견 수렴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도민참여예산제 활성화에 공헌한 도민참여예산위원과 시군에 도지사 표창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성과 보고에서는 올해 선정된 도민참여예산 사업 121건의 추진 현황과 도민참여예산위원회 운영 실적을 살폈다.

이어 모의고사 지원 및 범위 확대 여성 1인가구 셀프 방어망 구축 등 도민참여예산 우수사업과 보령시 ‘샛별공원, 청소년을 위한 버스킹 공간으로 변신’ 홍성군 ‘찾아가는 예산학교 활성화’ 등 시군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특히 우수사업 발표는 도민참여예산제의 취지에 걸맞게 사업 제안자가 직접 발표자로 나서서 사업 제안 배경과 추진 결과 등을 공유했다.

도 관계자는 “이번 총회에서 수렴한 의견들을 바탕으로 내년에는 좀 더 효율적으로 도민참여예산제도를 운영할 것”이라며 “도민이 바라고 원하는 사업에 공정하고 타당하게 예산을 집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