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충남도의회 이철수 의원은 18일 서울 강남구 건설회관에서 개최된 2023 건설안전환경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의정대상’을 수상했다.
‘2023 건설안전환경대상 시상식’은 국내 건설 관련 유일한 시민단체인 한국건설안전환경실천연합회의 주관으로 국민의 안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자들의 공로를 격려하고자 개최됐다.
이 의원은 ‘충청남도 안전취약계층 지원 조례’를 일부개정함으로써 안전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도민들을 지원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고 더 나아가 복지환경위원회 위원으로서 도내 환경개선을 위해 현장을 직접 방문해 실태를 점검하는 등 도내 건설안전 및 환경과 관련한 문제들을 개선하는데 앞장섰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방의정대상을 수상한 이 의원은 “도민들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해주시고 좋은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통해 도민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이를 지방정부에 전달하는 역할을 보다 더 잘 수행하라는 뜻으로 알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의원은 제12대 충남도의회 도의원으로서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 의회운영위원회 부위원장, 복지환경위원회와 예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서 다양하고 폭넓은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