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클로스의 선물’이 도착했다

세종시교육청, 학교교육지원센터 ‘센터클로스의 선물’ 에세이 발간

박은철

2023-12-20 09:18:48




‘센터클로스의 선물’이 도착했다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학교교육지원센터는 학교교육지원센터 개소 6년을 맞이해 센터의 이야기를 담은 에세이를 발간했다.

센터의 6년간의 활동이 기록된 ‘센터클로스의 선물’은 교육공동체와의 소통에 기여하고 학교교육지원센터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증대시키고자 발간됐다.

아이들에게 선물을 나눠 주는 산타클로스처럼 학교에 선물같은 지원을 해준 학교교육지원센터는 학생들의 학습 여건의 질을 높이는 목적을 두고 지난 6년간 학교업무 경감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왔다.

현재에도 수업지원교사 지원, 읍면방과후강사 지원, 교육자원지도제작·배부, 체험학습차량 지원 등 학교의 교육과정과 학생생활, 학교행정업무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읍면지역 교육공동체와의 교류 등으로 학교업무 경감뿐만 아니라 마을 상생의 길을 찾는 데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백윤희 정책기획과장은 “학교의 산타클로스 같은 학교교육지원센터는 앞으로도 더욱 발전된 모습을 그리는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 책을 읽는 분들에게 행복한 학교를 꿈꾸는 시간을 만들어 주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에 발간한 ‘센터클로스의 선물’을 관내 유관기관 및 전국 17개 시도와 175개의 교육지원청에 배부해 홍보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