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교원 책 출판 지원 사업’ 도서 6권 출간

수업혁신의 다양한 실천사례를 모아 책으로 엮어내

강승일

2023-12-15 09:39:35




충남교육청, ‘교원 책 출판 지원 사업’ 도서 6권 출간



[세종타임즈] 충남교육청은 올해 처음 추진하는 ‘2023 미래교육을 이끄는 교원 책 출판 지원 사업’을 통해 현장 교원들이 집필한 6종의 책을 발간했다고 15일 밝혔다.

‘교원 책 출판 지원사업’은 학교 현장의 다양한 교원들이 모임을 구성해, 함께 성찰하고 실천한 사례들을 기록해 출판하는 사업이다.

지난 3월 공모를 통해 23팀, 130여명의 선생님들이 ‘교원 책 출판 지원 사업’에 참여했으며 이 중 6팀 45명을 선정해 조언활동을 포함해 출판 과정 전반을 지원해 왔다.

발간된 책은 ‘교실 속 흰곰 심리학’, ‘그림책아 놀자’, ‘보드게임과 자라나는 아이들’, ‘삶과 문학이 깃든 시민교육’, ‘언제나 어디서나 누구나 낭독극 수업’, ‘우당퉁탕 프로젝트 수업’이다.

교육심리부터 생활교육, 특수교육, 시민교육, 프로젝트 수업에 이르기까지 6권의 책에는 충남 교원의 수업 전문성은 물론 교육에 대한 열정과 노력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발간된 책은 추후 학교 등 교육기관으로 배부해 선생님들이 교육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영주 충남미래교육추진센터장은 “이번에 출판된 책은 기존 장학 자료의 한계를 뛰어넘어 수업 혁신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것으로 우리 선생님들이 전문적학습공동체를 중심으로 교육에 대한 사유와 실천을 공동으로 기록한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 선생님들이 다양한 교육사례들을 다양한 방식으로 나눌 수 있도록 도움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교원 책 출판 지원 기념식’은 오는 19일 오후 3시 아산에 있는 충청남도과학교육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6권의 책은 온라인 서점에서 판매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