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아산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 활동 보고 대회’ 성황리 개최

강승일

2023-12-14 07:32:57




‘2023 아산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 활동 보고 대회’ 성황리 개최



[세종타임즈] ‘2023 아산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 활동 보고 대회’가 지난 13일 온양관광호텔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아산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가 주최·주관한 이날 대회는 이현경 아산시 문화복지국장,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센터 이용자와 가족 및 활동지원사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대회는 표창패 수여 후원금 전달 센터 사업 영상 상영 캘리그래피 퍼포먼스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대회의 마지막을 장식한 이은희 작가가 휠체어를 타고 선보인 캘리그래피 퍼포먼스는 장애에 대한 인식 개선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해 잔잔한 감동을 선사했다.

박남철 센터장은 “활동 보고 대회를 통해 자립생활 우수 활동가와 우수 활동지원사를 비롯해 그간 도움을 주신 모든 분께 감사 인사를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장애인분들께 더 나은 복지 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현경 국장은 “오늘 이 자리는 상을 받으신 자립생활 우수 활동가분들과 우수 활동지원사분들께 더욱 의미 있게 느껴질 것 같다”며 “장애인들의 탈시설을 위해 애쓰시는 많은 분께 감사드리며 장애인의 풍요로운 삶을 위해 아산시도 전국 최초 장애인전용 힐링센터 건립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는 중증장애인이 지역사회에서 자립생활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장애인의 활동 지원과 권익 옹호를 위해 힘쓰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