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안 대표 ‘인생샷’ 명소 ‘남당항 해양분수공원’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 풍성한 남당항으로 오세요

강승일

2023-12-13 10:50:15




서해안 대표 ‘인생샷’ 명소 ‘남당항 해양분수공원’



[세종타임즈] 민선8기 대표 관광브랜드 육성을 위해 서부 해안에 대규모 관광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는 가운데, 남당항 해양분수공원에 지속적으로 인프라 시설을 확충해 인스타 감성의 포토 존이 설치돼 또 다른 볼거리가 제공된다.

특히 홍성군의 관광개발에 변화된 점은 기존 관광자원에 대한 대규모 시설 사업들이 단발성으로 그치지 않도록 관광 브랜드화하기 위해 관광지로써 완성도와 대외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관광인프라 시설을 단계별로 하나씩 구축해 나가고 있다는 것이다.

이번에 남당항 해양분수공원에 설치된 대형 글자조형물은 관광객들에게 홍성군의 대표 관광지로써 상징적인 이미지를 각인시키며 남당항 인증샷을 위한 대표적인 포토존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공원 내 바다 전망을 저해하고 있는 회색빛의 기존 콘크리트 구조물들을 아름다운 경관자원으로 재탄생시키기 위해 미적인 부분까지 세심하게 고려해 옹벽에 천수만 배경의 노을을 그리고 푸른 파도가 치는 해변을 입체감 있게 트릭아트로 연출을 함으로써 더욱더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갖췄다.

이 같은 노력으로 최근 남당항 해양분수공원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한‘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선’에 선정된 바 있으며 남당항에 차별화되고 특색있는 야간경관을 도입해 야간관광 여건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이용록 홍성군수는“남당항 해양분수공원을 홍성군 대표관광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다 새롭게 구성된 포토존에서 찍은 인증사진들이 널리 퍼져 남당항에 활기를 불어넣기를 바란다”며“더 많은 관광객들이 남당항에서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한 연계사업을 발굴해 조성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