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배 전 세종시경제부시장, 22대 총선 세종(을) 지역구 ‘첫 예비 후보 등록

첫 공식일정으로 충령탑 참배

박은철

2023-12-12 17:19:56

 

 

 

[세종타임즈] 2024년 4월 10일 치러지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가 120일 남은 가운데 이준배 전 세종시경제부시장이 12일 세종(을) 지역구에 첫 예비 후보로 등록을 하고 본격적인 선거 운동에 나섰다.

 

앞서 이준배 예비후보자는 전날인 11일 오전 10시 세종시청 브리핑룸에서 출마를 위한 기자회견을 열고 “국가의 중심인 세종을 미래전략 수도로 만들 것”이라며 “기울어진 운동장 같은 우리나라의 정치를 바로 세우는 정치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준배 예비후보자는 12일 오전 제22대 국회의원 총선거 세종(을) 지역구에 첫 예비 후보로 등록을 마쳤고 이로 인해 선거법에 따라 내년 3월 공식 후보자 등록 이전에도 선거사무소 설치, 어깨띠 착용, 선거운동용 명함 배부, 일정 범위 내의 홍보물 발송, 전화를 통한 지지 호소, 후원회 운영 등 일부 선거 운동을 할 수 있게됐다.

 

예비후보 등록 후 이준배 예비후보자는 조치원읍 침산공원에 위치한 충령탑에서 국가와 민족을 위해 산화하신 호국영령들에게 헌화와 참배를 하며 예비후보로서의 첫번째 공식일정을 시작했다. .

 

이준배 예비후보자는 조치원읍 세종로 2292번길(죽림리)에 선거사무소를 마련했고 조만간 개소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준배 전 세종시경제부시장은 1969년 대전에서 출생하여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경제현장에 뛰어든 청년창업가로 신제품설계 및 개발 등으로 회사를 크게 성장시킨 경력과 제 88호 기능한국인으로 선정된 전국기능경기대회 은메달 수상자 기록을 가지고 있다. 

 

정계 입문 전에는 창업기업들에게 투자와 보육을 하는 액셀러레이터로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명예회장을 맡아 우리나라의 민간분야에서 창업생태계 구축을 선도했다.

 

또한 그는 최민호 시장의 당선인 시절 인수위원회 부위원장을 맡았고, 이후 세종시 정무부시장, 경제부시장을 역임한 바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