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홍성군은 지난 7일 홍성군평생학습관에서 관내 평생학습기관 실무자들이 모여 ‘2023년 하반기 평생학습기관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실무협의회는 한 해를 마무리하는 자리로 각 기관별 성과 공유와 함께 내년도 운영계획에 대해 공유 및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기관별 모범사례, 특이사항, 애로사항 등을 공유하며 모범사례를 통한 벤치마킹, 애로사항 해결 방안 강구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으며 홍성군 평생학습 발전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특히 올해는 평생학습 기관과 함께하는 평생학습한마당 축제를 개최해 성황리에 치러졌으며 이는 우리 군 평생학습기관·단체들의 협조와 관심 덕분에 이룬 성과이다.
이를 계기로 앞으로도 홍성군 평생학습이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 예상한다.
김태옥 교육체육과장은“홍성군 평생학습기관 실무협의회가 올해 한 단계 성장하는 계기가 됐다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실무협의회를 더욱 활성화해 지속 가능한 평생학습도시 홍성군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실무협의회는 홍성군평생학습관 및 신도시평생학습관을 비롯한 관내 16개 평생학습기관 및 단체의 실무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홍성군 평생학습 발전을 위해 구성된 협의회이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